UPDATED. 2018-12-12 17:22 (수)
[이슈+] 증발한 지 1주일째…잠적한 마이크로닷, 여기 있었네!
[이슈+] 증발한 지 1주일째…잠적한 마이크로닷, 여기 있었네!
  • 박서은
  • 승인 2018.12.0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플러스 박서은 기자] 부모 사기 논란에 휘말린 래퍼 마이크로닷이 "모든 방송서 자진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하기로 했다"는 입장을 밝힌 뒤 1주일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 귀국해 입장을 밝히고 정리하겠다는 그의 부모 역시 철저히 사라져버린 상태다.

3일 스포츠조선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닷 어머니가 운영하는 뉴질랜드의 한 식당은 계속 영업이 이뤄지고 있다. 직원들은 식당 주인의 행방을 묻는 질문에 "휴가 떠났다"고 짤막하게 답했다. 그러나 교민들은 마이크로닷이 최근 뉴질랜드 현지에 머물고 있다는 정황을 포착해 언론에 제보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마이크로닷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프로필에 적힌 그의 현재 위치도 뉴질랜드 오클랜드로 나타나 교민들의 주장에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다. 페이스북 '현재 위치'는 해당 계정에 사용자가 접속하면 GPS를 통해 위치가 기록되는 방식이다. 오클랜드는 뉴질랜드 최대 도시로 마이크로닷이 한국에 오기 전 가족과 함께 지내던 도시이기도 하다.

경찰은 현재 마이크로닷 부모 신모씨 부부를 상대로 범죄인 인도 청구 절차를 밟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뉴질랜드에 있는 신씨 부부가 자진 입국 의사를 뚜렷하게 밝히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1998년 출국한 마이크로닷 부모는 현재 뉴질랜드 시민권자다. 국내에서 이들을 조사하려면 범죄인 인도 절차를 밟아야 한다. 범죄인 인도는 검찰의 건의를 받은 법무부가 상대국에 요청해 이뤄지는 방식으로 실제 신씨 부부의 송환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