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10 11:11 (금)
구글에서 '타노스 장갑' 클릭했더니…'와~ 대박 신기!'
구글에서 '타노스 장갑' 클릭했더니…'와~ 대박 신기!'
  • 박서은
  • 승인 2019.04.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구글

[이슈플러스 박서은 기자] 포털 사이트 구글이 '어벤져스' 팬들을 위해 은밀한 장난을 걸어두었다. 

지난 24일 구글은 '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일에 맞춰 웹 사이트에 이스터에그(Easter Egg)를 추가했다. 이스터에그란 컴퓨터 프로그램 제작자가 자신의 작품 속에 숨겨 놓은 재미있는 것들이나 깜짝 놀라게 하는 것들을 뜻한다. 

구글이 숨겨둔 이스터에그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구글에서 '타노스'를 검색하면 우측 창에 타노스의 주요 무기인 '인피니티 건틀렛' 이미지가 조그만하게 뜬다. 이 이미지를 클릭할 경우 인피니티 스톤에 불빛이 들어오면서 타노스가 영화 속 취하던 손짓이 똑같이 나타난다.

이후 사이트는 영화에서 타노스에 의해 지구 인구 절반이 재가 돼 사라진 것 처럼 검색됐던 페이지의 절반이 먼지처럼 사라지는 듯한 효과를 보여준다. 타노스 검색 결과도 약 1300만 건에서 660만 건으로 줄어든다. 이같은 효과는 건틀렛을 다시 클릭하면 복구된다.

구글은 이 외에도 재미난 이스터에그들을 다수 숨겨뒀다. askew(삐딱하게) 단어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약 15도 가량 기울어진 모습으로 나타난다. do a barrel roll(통돌이 하기)를 검색하면 심지어 사이트가 360도 돌아갔다가 다시 뜬다. zerg rush를 검색하면 노란색 조그만한 동그라미들이 검색 페이지를 공격하는 듯한 모양새를 취하다가 이내 모두 없애버린다.

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진 '곰 플레이어'에도 이같은 효과가 숨겨져있다. 곰 플레이어를 실행한 뒤 F1을 누르면 프로그램 공지창이 뜬다. 여기서 이미지 속 빨간색 곰플레이어 로고를 클릭하면 겔러그와 같은 미니 게임이 등장한다. 

페이스북에도 이스터에그가 존재한다. 아이폰의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축구, 농구공 이모티콘을 누르면 간단한 공 넣기 게임이 실행된다. 또 이모티콘에서 '노란 달'을 찾아 친구에게 보낸 뒤 누르면 '다크모드를 찾았군요'라는 창과 함께 갑자기 화면에서 바나나가 떨어진다.